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 네비주소 : 구천동 탐방지원센터 입구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삼공리)

    ✔ 등산코스 : 덕유산 향적봉 2코스 + 곤돌라 하산 등산코스

           구천동 탐방지원센터 입구 - 인월담 - 안심대 - 백련사 - 향적봉 정상 - 설천봉(곤돌라 이용) 원점회귀

    ✔ 산행거리 : 9km (8.5km + 0.6km)

    ✔ 산행높이 : 1614m

    ✔ 산행시간 : 왕복 약 3시간

     

     


     

     

    주차는 '전라북도 무주군 설천면 삼공리' 덕유산 구천동 탐방지원센터 입구를 찍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무주 덕유산 등산코스는 제가 직접 다녀온 향적봉 1코스를 따라 곤돌라를 이용한 덕유산 최단코스를 포함해서

    들머리인 구천동 탐방지원센터부터 33경을 따라서 향적봉 정상까지 다녀오는 총 8.5km 거리의 향적봉 2코스,

    안성탐방지원센터 등산코스, 오수자굴 등산코스, 송계사 등산코스 등 다양한 등산로가 있다.

     

     

    나의 경우에는 보통 향적봉 2코스를 자주 선택해서 다녀오는데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덕유산 오수자굴 등산코스로 다녀오고 싶다.

    거꾸로 자라는 고드름이나 덕유평전이 궁금해서 겨울 시즌에 유명한 오수자굴 코스를 선택할 것 같다.

     

     

     

    가족산행 추천지로 꼽고싶은 무주 덕유산은 다양한 등산코스가 있는 만큼 본인의 산행 속도나 능력에 따라 선택하면 좋을 것 같다.

    향적봉 2코스의 경우에는 구천동 탐방지원센터를 들머리로 잡고 백련사까지는 편안한 임도길이라 등산 초보가 타기에도 좋다.

    약 5km 정도만 계곡물을 따라 시원하게 흐르는 월하탄을 구경하면서 걸으면 금방 백련사에 도착할 것이다.

     

     

     

    하지만 문제는 백련사를 지나 삼선각부터는 2km의 짧은 거리인데도 불구하고 등린이가 걷기에는 험준한 언덕길이라고 할 수 있다.

    돌길과 흙길이 합쳐진 등산로인데 미끄러운 편이라 산행 초보들은 조심해서 걷는 것을 추천한다.

     

     

     


     

     

     

    구천동 탐방지원센터 들머리에서 덕유산 정상 향적봉까지 2시간 정도만 넉넉하게 잡고 걸으면 딱이다.

    산행 고도가 무려 1614m로 우리나라에서 네 번째로 높은 산이나 등산로가 대체적으로 뻥 뚫려있어서 정상 고도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아주 좋다.

     

    하산의 경우에는 이날 가족산행이었기때문에 무주 덕유산 곤도라를 이용했는데 미리 네이버예약하고 방문하는 것을 권장한다.

     

     

     

    무주 덕유산 설천봉에 위치해있는 곤도라 탑승장은 하강 및 승강까지 약 15분에서 20분 정도로 매우 짧은 편이다.

    상행의 경우에는 걸으면서 덕유산의 절경을 한눈에 담는 것을 권장하고 긴장이 풀린 하행은 덕유산 곤도라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단, 무주 덕유산 곤도라는 평일은 괜찮지만 주말이나 공휴일은 사전예약제로 운영되기 때문에

    미리 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서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탑승 예정일부터 적어도 2주 전까지 예약이 필수이고 평일의 경우에는 현장 구매를 권장한다.

     

     

     

    무주 덕유산 곤도라를 미리 사전예약 하게 되면 현장 구매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공식 홈페이지나 모바일 어플을 이용해서 사전예약 후 방문하시길.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한 가족산행이라 더 뜻깊었던 무주 덕유산 최단코스,

    다양한 덕유산 등산코스만큼이나 풍광이 화려한 산이라 연인이나 친구 그리고 가족과 함께 산행하는 것을 권장하고 싶다.

     

    곧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에 꼭 한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