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네비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청계산입구 주차장

     등산코스 : 양재역 청계산입구 주차장 ~ 원터골 입구  ~ 돌문바위  ~ 매바위 ~ 매봉 정상 ~ 주차장 원점회귀

     산행거리 : 최단코스(5.4km)

     산행높이 : 618m

     산행시간 : 왕복 약 2시간 30분

     등산준비물 : 등산복, 등산화, 등산 가방, 모자, 무릎 보호대, 식수, 간식 등

     


     

     

     

    서울에서 등산할 수 있는 몇 곳 안 되는 장소 중에서 제일 사랑하는 청계산, 청계산 등산코스는 사실 등산 초보자들도 쉽게 오를 수 있는 트레킹 코스에 가까운데요. 청계산 등산을 할 때는 보통 1일 2산, 도봉산이나 관악산으로 연계산행을 하는 경우가 많았어요.

     

     

    산행 거리도 5km로 휴식 시간 포함해서 왕복 3시간이면 충분하게 다녀올 수 있고 주말에 가볍게 산책하기 좋을 만큼 부담 없이 산행을 할 수 있는 곳이라 등린이분들에게도 강력하게 추천해드릴 수 있달까.

     

     

    자주 가는 서울 청계산 등산코스에 가려면 항상 마주하는 남산타워도 맑은 날이라 그런지 더 뚜렷하고 예쁘게 잘 보이네요. 저는 보통 19번길을 거쳐 길마재 통과하면 원터골 약수터를 거쳐 원점회귀 산행을 하는 청계산 매봉코스로 다녀오곤 해요.

     

     

    청계산 등산코스는 어떤 방향으로 들머리를 두느냐에 따라 매봉 최단코스 포함 다양한 등산코스가 있는데, 대부분은 청계산입구역을 지나 원터골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원터골입구에 있는 굴다리에서는 과일, 채소 식수 등을 파는 노점상 할머니들도 마주할 수 있어서 간식거리를 따로 챙겨 오지 않았다면 들러서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청계산 매봉코스에서의 명물, 돌문바위를 거쳐 세 바퀴를 돌면 청계산의 정기를 받아서 소원을 이룰 수 있다는 전설도 있으니 꼭 해보시길!

     

     

    서울 청계산 등산의 경우에는 자차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하는데 지하철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에서 하차,

    2번 출구로 나와서 원터골 입구까지 걸어서 약 5~10분 정도 걸리니 참고하셔서 산행 들머리를 원터골 입구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사람이 붐비는 주말이면 주차하는 데만 1시간 넘게 걸리는 경우가 있다는...

     

     

    청계산은 일명 지옥의 계단산이라고 불릴만큼 총 1483개의 계단이 있는데, 깔딱고개만 조심한다면 등산 초보도 손쉽게 오를 수 있습니다. 신기했던 것이 평소 알던 동호회 동생을 우연히 만나서 청계산 매봉 정상에서 같이 인증샷도 찍었네요. 역시 세상은 좁..아....

     

     

    주 등산로로 가장 유명한 원터골입구 외에도 청계골입구, 개나리골 입구, 화물터미널 입구를 거쳐 등산을 하는 방법도 있어요.

    혹시나 청계산 등산코스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제1코스 : 원터골 입구 - 원터골 약수터 - 깔딱고개 - 헬기장 - 매봉 정상 (3000m / 1시간 30분)

    ✔ 제2코스 : 원터골 입구 - 천개사 - 길마재 정자 - 매봉 정상 (2700m / 1시간)

    ✔ 제3코스 : 청계골 입구 - 청계골 약수터 - 길마재 정자 - 헬기장 - 매봉 정상 (2130m / 1시간)

    ✔ 제4코스 : 개나리골 입구 - 옥녀봉 - 산토끼 옹달샘 - 헬기장 - 매봉 정상 (4320m / 2시간 10분)

    ✔ 제5코스 : 양재화물터미널 - 옥녀봉 - 헬기장 - 매봉 정상 (4700m / 2시간 20분)

     

     

    ㅋㅋㅋ 강남 신세계 도착하자마자 고단했나 봅니다 바로 곯아떨어졌네요. 청계산은 가족산행하기도 좋고 친구들이랑 가볍게 산책하기도 좋은 산이라 꼭 추천하고 싶어요. 저처럼 등산을 좋아하거나 즐겨하는 분들은 도봉산이나 관악산 연계산행 해보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어요.

     

    반응형